저작권 수호천사 팀의 이야기로 어린이 독자들에게 저작권에 대한 여러가지를 알려주는 유익한 책이다. 저작권과 저작물, 저작자 등의 정의와 이와 관련된 저작권법에서 쓰는 용어들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며 아이는 좋아했다.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여러 사례들을 통해 저작권에 대해 배울 수 있어서 유익했다.
이 책의 지은이 안선모 작가는 전작인 굿바이 미쓰비시에서 일제 강점기 조선 최대 조병창과 미쓰비시 줄사택에 사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그렸다. 그리고 이 책 《오빠는 하우스보이》에서는 그 조병창 부지가 해방 후 미군 기지 애스컴으로 바뀌는 아픈 역사를 품고 있다. 어린시절 미쓰비시 줄사택에 살았던 작가는 하우스보이 경험이 있는 아버지의 이야기를 소재로 이야기를 풀어낸다. 또한 해방되었지만 여전히 우리가 주인이 되지 못했던 우리 땅과 그럼에도 삶을 살아내야 했던 우리 이웃의 이야기를 담담히 그려낸다.
나는 평소에 경제 신문도 보고 경제 유튜브도 많이 본다. 특히 슈카의 유튜브를 좋아하는데 빨간색 띠지에 있는 '300만 경제 유튜버 슈카 강력 추천'이라는 말에 호기심이 생겼다. 다양한 경제 이슈를 쉽게 풀어주는 슈카가 추천한 책은 어떨까? 책을 골라 읽는 내내 슈카가 왜 이 책을 추천했는지 이해할 수 있었다. 일단 작가는 일반인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다양한 예시를 들어 개념을 설명한다. '이제부터 이 부분 설명할게.'라고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읽다보면 자연스레 이해가 가게되는 구조이다.
“남자로 태어나야 했는데!”
전쟁과 정쟁, 희생과 헌신, 불륜과 독살, 권력욕과 지적 열정 강해야 살아남는 로마에서 남자들의 빈자리를 지킨 여자들 남성 지배의 역사에서 길어 올린 여자들의 숨겨진 진실 로마의 황금기를 이끌고 제국의 몰락을 함께한 공주들 이야기
이런 곳에서
책을 읽을 수 있다고? (1탄)
여러분, 독립서점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개인이 운영하는 서점? 일반 서점에서 볼 수 없는 책을 살 수 있는 곳? 이번 서평맛집에서는 서점을 운영하는 사람의 개성이 녹아든 조금은 특별한 독립서점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1탄에서는 편안한, 쉼이 가득한 독립서점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맛있게 즐겨주세요!
숲 속 별장 같은 독립서점
ⓒ 대봉산책
벽돌벽에 나무 창문, 서점 건물을 휘감는 멋진 나무까지 꼭 동화 속에 나오는 숲속 별장 같은 예쁜 건물이 바로 독립서점 '대봉산책'이에요. 내부는 정갈하고 깔끔한 분위기로 책을 구매하면 서점 내에서 읽을 수 있어요. 이런 예쁜 공간이라면 책도 잘 읽혀질 것 같은 느낌! 요즘같은 초여름에 딱 방문하기 좋을 것 같아요❤️
도심 속 프라이빗한 정원에서 책을 읽으며, 맛있는 음식과 와인을 곁들일 수 있는 서점이 있어요. 바로 '호호북앤와인'인데요. 이 곳은 100% 예약제로 운영되는 곳이에요. 예약시 90분동안 프라이빗한 정원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날 좋을 때 방문하면 정말 힐링 될 것 같은 공간이에요. 친구들과, 또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해보세요! 아참 반려견 동반도 가능해요!
경북 영암군에 위치한 이 아기자기한 독립서점은 북스테이를 운영하고 있는 '하늘밭,봄'이에요. 책과 함께 초록이 가득한 이 곳에서 하루 푹 쉰다면 정말 걱정이 싹 사라질 것 같은 공간이에요. 너무 편안해서 1박만하기 아쉬운 곳. 이 아름다운 독립서점으로 촌캉스 떠나보세요!
푸른 논이 끝 없이 펼쳐진 김제에 위치한 독립서점 '오느른 책밭'이에요. MBC PD가 시골집을 개조하는 유튜브 영상으로 화제가 되었던 곳인데요. 책방 이전에는 실제로 PD님이 살던 곳이에요. 그래서 더욱 PD님의 개성과 손길이 닿아있는 공간인데요. 이 곳에 가기 전에 유튜브 영상을 한 번 보고 가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한 편의 영화를 보는듯한 감성다큐라 아마 한 번 재생하면 계속 보게될거에요. 가정집인듯, 책방인듯 독특한 이 책방, 아니 책밭 추천드려요!